JAVA/객체지향, 클래스

클래스와 객체

꼬투리 2022. 7. 13. 14:49

클래스의 정의?

->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
 

클래스의 용도?

->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 

객체의 정의?

->실제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

 

객체의 용도?

->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
 

클래스 객 체
제품 설계도 제품
TV 설계도  TV
붕어빵 기계 붕어빵

 

이로 인해 알 수 있는 것

-> 클래스는 하나의 틀이다.

 

틀을 이용하여 물건을 찍어내는 것

 

 

 

객체의 구성요소

 

속성과 기능

 

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
 

속성 -> 크기,길이,높이,색상,볼륨,채널 등   -> 변수

기능 -> 켜기,끄기,볼륨 높이기, 볼륨 낮추기, 채널 변경하기 등  -> 기능

 

//Ex 

class Tv{
	
    //변수
	
    String color; // 색상
    boolean power; // 전원상태
    int channel; //채널
	
	// 메서드
	
	void power()		{	power != power ;}
	void channelUp()	{	channel++;	}
    void channelDown()	(	channel--;	}
	
}

 

//클래스 -> 설계도

 

 

객체와 인스턴스

 
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
인스턴스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(예: TV 인스턴스)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인스턴스화

클래스 ----------------------> 인스턴스(객체)

 

 

 

클래스가 왜 필요할까?

 

(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)

->클래스가 있으면 객체 생성 가능

 

객체가 왜 필요할까?(제품)

->객체를 사용하기 위해 

 
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?

->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

 

객체-> 제품

속성 -> 변수

기능 -> 메서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