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객체지향, 클래스
클래스와 객체
꼬투리
2022. 7. 13. 14:49
클래스의 정의?
->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클래스의 용도?
->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객체의 정의?
->실제로 존재하는 것, 사물 또는 개념
객체의 용도?
->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클래스 | 객 체 |
제품 설계도 | 제품 |
TV 설계도 | TV |
붕어빵 기계 | 붕어빵 |
이로 인해 알 수 있는 것
-> 클래스는 하나의 틀이다.
틀을 이용하여 물건을 찍어내는 것
객체의 구성요소
속성과 기능
객체 = 속성(변수) + 기능(메서드)
속성 -> 크기,길이,높이,색상,볼륨,채널 등 -> 변수
기능 -> 켜기,끄기,볼륨 높이기, 볼륨 낮추기, 채널 변경하기 등 -> 기능
//Ex
class Tv{
//변수
String color; // 색상
boolean power; // 전원상태
int channel; //채널
// 메서드
void power() { power != power ;}
void channelUp() { channel++; }
void channelDown() ( channel--; }
}
//클래스 -> 설계도
객체와 인스턴스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
인스턴스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(예: TV 인스턴스)
인스턴스화
클래스 ----------------------> 인스턴스(객체)
클래스가 왜 필요할까?
(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)
->클래스가 있으면 객체 생성 가능
객체가 왜 필요할까?(제품)
->객체를 사용하기 위해
객체를 사용한다는 것?
->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려고
객체-> 제품
속성 -> 변수
기능 -> 메서드